[경기소식] 수원도시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선정
[경기소식] 수원도시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선정
  • 김인유
  • 승인 2019.11.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소식] 수원도시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선정

(수원=연합뉴스) 수원도시공사가 5회 연속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도시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선정
(수원=연합뉴스) 수원도시공사는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후 경기 수원시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이부영 사장(왼쪽)과 유상현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1.11 [수원도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 만족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수여된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현장·암행 평가 등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수원도시공사는 11일 "서비스 혁신시스템 구축·운영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전국 도시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7년 첫 선정 후 5회 연속이다.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이부영 수원도시공사 사장은 "시민의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는 공사미션과 걸맞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 다문화가족 지원시설 '다가온(ON)' 개소

(군포=연합뉴스) 경기 군포시는 11일 당정로28번길 22에 다문화가족의 소통·교육·교류시설인 '다가온(ON)'을 개소했다.

다가온은 다문화 이해 교육, 음식·놀이·문화 체험, 다문화가족 자조 및 동아리 모임 지원, 부모 교육 및 자녀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가온 운영은 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맡는다.

시는 올 3월 여성가족부의 다문화가족 교류·소통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받은 1억1천만원으로 다가온을 건립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군포에 거주하는 1만2천여명의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이 군포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다가온에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가온 이용방법은 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392-1811) 또는 시청 여성가족과(☎031-390-08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수원여대, 수원시에 사회복지시설 후원금 전달

(수원=연합뉴스) 수원여자대학교는 11일 수원시청에서 염태영 시장에게 소외된 이웃에 써달라며 사회복지시설 후원금 1천50만원을 전달했다.

수원여대, 사회복지시설 후원금 수원시에 전달
(수원=연합뉴스) 수원여자대학교는 11일 수원시청에서 소외된 이웃에 써달라며 플리마켓을 열어 마련한 수익금 1천50만원을 염태영 수원시장에게 전달했다.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박재흥 수원여대 총장직무대행(왼쪽 1번째)과 염 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1.11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수원여대는 지난 9월 대학축제 기간에 개교 50주년을 맞아 플리마켓을 열어 교직원·동문·학생·주민이 기부한 물품을 팔아 후원금을 마련했다.

수원시는 후원금을 관내 미혼모 시설과 아동양육 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염태영 시장, 박재흥 수원여대 총장직무대행 수원시·수원여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