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국보급 문화유산 영어 엽서 세계에 무료 배포해요"
"韓국보급 문화유산 영어 엽서 세계에 무료 배포해요"
  • 왕길환
  • 승인 2019.11.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직지·무령왕릉·석굴암 등 12개 소개…3만6천장 배포 예정

"韓국보급 문화유산 영어 엽서 세계에 무료 배포해요"

반크, 직지·무령왕릉·석굴암 등 12개 소개…3만6천장 배포 예정

반크가 영어로 제작한 문화유산 홍보엽서
왼쪽부터 직지, 고려수군 함포, 성덕대왕 신종, 석굴암. [반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한국의 국보급 문화유산들을 영어로 홍보하는 엽서를 제작해 세계에 무료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엽서에 실린 문화유산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 인쇄물 직지심체요절(직지)을 비롯해 세계 구석기 역사를 새로 쓴 주먹 도끼, 고구려의 철갑 기병 개마무사, 고대 문화의 선구자이자 백제의 보물창고인 무령왕릉,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인쇄물 무구정광대다라니경, 과학과 기술이 집약된 세계 유일의 인공석굴사원 석굴암 등이다.

세계 최초의 함포해전을 승리로 이끈 무기 고려수군의 함포, 한국 고유의 천문과 기술이 담긴 천문도 천상열차분야지도, 한국 최초의 역법서 칠정산, 조선시대 금강전도, 한국어 최초의 사전인 조선말큰사전 등 12개다.

사진과 함께 각 유산의 특징과 가치 등을 영어로 설명했다. 모두 3천세트(3만 6천장)를 제작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전 세계 교과서에 한국의 문화유산을 알려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작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홍보 엽서는 미국의 대학입학자격시험(SAT), AP(Advanced Placement) 교과서를 비롯해 전 세계 유명한 교과서 출판사에 배포된다. 반크의 글로벌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직지 활동 우수 대사·사이버 외교관·각국 한인 청소년·한국학교 교사들에게도 전달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