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40일…한·아세안 인사들 유적지 답사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40일…한·아세안 인사들 유적지 답사
  • 김종량
  • 승인 2019.10.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흘간 경주·부산·순천·광주 찾아…'번영과 평화' 메시지 전달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40일…한·아세안 인사들 유적지 답사

사흘간 경주·부산·순천·광주 찾아…'번영과 평화' 메시지 전달

'한-아세안 번영의 밤' 행사 열려
(부산=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지난 1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중동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번영의 밤'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16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40일을 맞아 한국과 아세안의 청년들과 각계 인사 200여명이 17일 '한-아세안 열차'를 타고 전남 순천과 광주를 방문한다.

올해 방문의 해를 맞은 순천에서는 세계 5대 연안습지로 꼽히는 순천만습지를 찾아 습지 보전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모범사례를 체험한다. 또 참가자들과 순천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아세안 재능기부자의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광주에서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전 : 아세안의 빛, 하나의 공동체'를 관람한다. 오는 24일 광주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문화장관회의를 앞두고 개막하는 이번 전시는 아세안 10개국의 공통 문화요소인 물, 빛, 풍등, 패브릭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로서 한-아세안의 화합과 평화의 의미를 담고 있다.

관람 후에는 한-아세안의 문화예술 인사들이 함께 모여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경주 불국사 찾은 '한-아세안 열차' 참가자들
(경주=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한-아세안 열차 '함께하는 미래' 참가자들이 16일 오후 경주 불국사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16 ryousanta@yna.co.kr

전날 한아세안 열차를 타고 서울역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천년고도 경주를 방문,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에서 신라 문화를 체험했다. 이어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번영의 밤' 행사에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부산, 순천, 광주 등 한국의 주요 도시를 방문한 후 18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서울 호텔에서 한반도와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해단식을 갖고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외교부가 주최하고 한-아세안센터가 주관하는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한국과 아세안 국민들이 지난 30년의 한-아세안 관계를 축하하고 함께하는 새로운 30년의 번영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jr@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