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치유산업 1천만불 해외투자유치 성과 거둬
완도군 해양치유산업 1천만불 해외투자유치 성과 거둬
  • 조근영
  • 승인 2019.09.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LA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완도군 해양치유산업 1천만불 해외투자유치 성과 거둬

미국 LA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미국 투자유치 나선 신우철 완도군수
[완도군 제공·재판매 및 DB 제공 금지]

(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완도군이 미국 LA에서 해양치유산업 분야 1천만불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27일 미국 LA 현지에서 완도군이 역점 추진하는 해양치유산업에 투자 의향이 높은 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투자설명회에는 LA 한인상공회의소, 한인회, LA호남향우회 등 한인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인 리더들과 경제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완도군에서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해외 농수산물 판로 개척 수출상담회에 동행한 관내 기업인 12명도 참석했다.

투자유치 설명에 직접 나선 신우철 완도군수는 '2019 완도해양치유산업 민간투자유치 계획'에 대한 정부 정책, 주요 투자대상지, 투자 대상 사업, 투자유치 방향 등을 직접 설명해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끌어냈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완도군과 1천만불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하버드부동산(조양래 회장)은 완도에 마린 리조트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LA한인상공회의소와 해양치유산업 민간투자 유치 실현을 위한 협력관계를 맺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완도군 투자유치단
[완도군 제공·재판매 및 DB 제공 금지]

완도군은 2017년부터 2030년까지 공공 및 민자유치를 통해 해양치유센터, 공공병원, 해양관리자원센터, 해양치유공원, 마리나 시설 등 공공사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공공사업 유치와 함께 민간병원, 호텔, 해양건강 리조트, 마린헬스 레지던스, 상업시설 등 민간인 투자유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해양치유산업을 추진해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은 물론 군민의 미래 100년 먹거리 해결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타국에서 은퇴를 고민하는 한인들에게는 완도라서 가능한 해양치유산업이 크나큰 매력으로 다가가는 의미 있는 투자 기회"라고 역설했다.

chogy@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