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파키스탄 수질 개선 추가 사업 착수
코이카, 파키스탄 수질 개선 추가 사업 착수
  • 강성철
  • 승인 2019.09.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카, 파키스탄 수질 개선 추가 사업 착수

코이카, 파키스탄 물관리 역량강화 돕는다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기후변화부 청사에서 25일(현지시간) 열린 협의의사록 체결식에는 곽성규 주파키스탄 대사, 양석웅 코이카 파키스탄 사무소장, 말릭 아민 아슬람 기후변화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는 파키스탄의 물관리와 수질 환경개선을 위한 추가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파키스탄은 안전하지 않은 물과 열악한 위생시설로 인한 사망률이 인구10만명 당 19.6명에 달한다.

코이카는 25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정부청사에서 기후변화부, 펀잡주, 콰이버팍툰콰주, 수자원연구위원회 등과 '물과 위생 분야 포괄적 역량강화 사업' 협력을 위한 협의의사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수질분석을 위한 실험실 리모델링, 기자재 지원, 정책담당자·실험실 인력 연수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코이카는 설명했다.

앞서 코이카는 파키스탄에서 수자원연수센터와 카수르지역 하수처리시설 건립을 지원한 바 있다.

말릭 아민 아슬람 기후변화부 장관은 체결식에서 "파키스탄의 국가개발전략에 발맞춰 물관리와 수질 개선 역량 강화에 힘써주는 한국 정부에 감사하다"고 답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