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신안군 자은도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여가부, 신안군 자은도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 양정우
  • 승인 2019.09.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신안군 자은도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여성가족부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여성가족부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함께 20일 전남 신안군 자은도를 시작으로 도서벽지 거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자체, 경찰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 기회가 적고, 복지 지원이 취약한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중점 실시된다.

전남 지역은 도서벽지 비중이 높아 폭력예방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곳이다. 전남에는 약 6천여명의 결혼이주여성이 거주한다.

여가부는 교육에서 폭력 피해신고·상담 방법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교육방식은 피교육자 특성에 따라 강의, 연극을 연계하거나 통역보조를 지원하는 등 맞춤형으로 할 계획이다.

또 경찰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등 유관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역 보건소의 출장검진서비스 등에 관한 안내도 이뤄진다.

여가부는 2013년부터 폭력예방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폭력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개선을 위해 20명 이상의 개인이나 단체가 신청할 경우 전국 어디에서든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나 지역 공동체는 '예방교육 통합관리 홈페이지(shp.mogef.go.kr)' 또는 '대표 전화(☎ 1661-600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eddi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