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에 'K-종이접기' 강사 92명 탄생
베트남 호찌민에 'K-종이접기' 강사 92명 탄생
  • 왕길환
  • 승인 2019.08.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문화재단·세계종이접기연합, 현지서 한마당 행사

베트남 호찌민에 'K-종이접기' 강사 92명 탄생

종이문화재단·세계종이접기연합, 현지서 한마당 행사

김영만 원장이 세종학당 특강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종이문화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종이문화재단·세계종이접기연합(이사장 노영혜)은 베트남 호찌민에 한국의 종이접기(K-Jongie Jupgi) 강사 92명이 탄생했다고 12일 전했다.

재단은 베트남 국립호찌민교육대(총장 대행 레 탕 퐁)와 함께 지난 9∼11일 K-종이접기 강사 양성을 위한 집중 세미나와 '어린이 종이접기 급수 마스터' 교육, 종이접기 작품대회 등 '한국-베트남 국제교류 증진을 위한 제2회 K-종이접기 문화 세계화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현지 교사와 대학생 92명, 종이접기 급수 마스터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 25명이 각각 강사 자격증과 마스터 메달을 받았다.

레 탕 퐁 총장 대행은 수료식에서 "지난 3일간 우리 대학 학생과 교수 등 교육에 참가한 이들이 K-종이접기에 빠져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며 "종이접기 강사 자격을 취득한 여러분을 중심으로 K-종이접기가 계속 확산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종이접기 강사들이 고깔모자를 쓰고 기념촬영하는 장면
[종이문화재단 제공]

노영혜 이사장은 국립호찌민교육대와 베트남교육연수원에 기관을 상징하는 로고를 종이접기로 각각 만든 후 액자에 담아 증정했다.

수료식에 앞서 참가자들은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원장의 '희망과 소통의 종이접기 특강'을 들었다. 강의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마음과 자신의 소원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접어 하늘로 날리는 퍼포먼스도 펼쳤다.

종이문화재단은 행사 기간에 성십자수녀회 유치원과 베트남거점세종학당, 띠엔장성 등지를 돌며 k-종이접기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세종학당에는 종이나라(회장 정도헌)와 해외동포책보내기협의회(이사장 손석우)가 협찬한 종이접기 도서 등의 양서를 기증했다.

한마당 행사는 대한민국 종이접기 명인 1호인 김영순 단장을 비롯한 종이문화재단 재능기봉사단을 중심으로 치러졌다.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종이문화재단 제공]

통일궁 방문한 재능기부 봉사단 단원들
[종이문화재단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