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귀국 봉사단원 전문성 한국어 교원 연수
KOICA, 귀국 봉사단원 전문성 한국어 교원 연수
  • 강성철
  • 승인 2021.11.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 귀국 봉사단원 전문성 한국어 교원 연수

KOICA, 세종학당재단과 귀국 봉사단원 한국어 교원 연수
KOICA 해외 한국어 교육 봉사단원을 활동하 후 귀국한 이들 46명은 15∼19일 세종학당재단의 한국어 교원 연수에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KOICA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세종학당재단과 협력해 한국어 교육 해외 봉사단원으로 활동 후 귀국한 이들에게 한국어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의 해외 파견 교원 선발에 필요한 교육을 시행해 단원들이 한국어 교원으로 경력을 이어가도록 돕자는 취지다.

15∼19일까지 온라인 강의와 비대면 실습을 병행한 이번 연수에는 46명이 참가했다.

김지혜 서울과학기술대 어학교육원구원 한국어 전임교수 특강 등 한국어 교육 분야 전문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춰 해외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수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손혁상 KOICA 이사장은 "개발도상국 오지에서 펼친 한국어 전파 활동이 이어지도록 '경력사다리' 역할을 하는 연수"라며 "해외 봉사활동으로 쌓은 경험과 활동 노하우를 발전시켜 개발 협력 인재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도록 지속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KOICA는 이를 위해 귀국 단원 연수 외에도 개발 협력 취·창업을 돕는 '스텝 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1천458명을 교육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