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총리 "추격 아닌 추월의 시대…한국. 국제사회 책임 커져"
김총리 "추격 아닌 추월의 시대…한국. 국제사회 책임 커져"
  • 조민정
  • 승인 2021.09.0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인차세대대회 간담회…"동포 성장·발전에 힘 보태겠다"

김총리 "추격 아닌 추월의 시대…한국. 국제사회 책임 커져"

세계한인차세대대회 간담회…"동포 성장·발전에 힘 보태겠다"

세계한인차세대대회 화상간담회 하는 김부겸 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9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한인 차세대, 세계를 위해 나아가다'라는 주제로 27개국 136명의 한인 유망주가 참석해 열리고 있는 '2021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참석한 한인 유망주들과 화상으로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9.9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9일 세계한인차세대대회에 참석한 27개국 140여명을 향해 "모국과 긴밀한 연대를 구축하고 서로 간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화상으로 진행된 한인 차세대와의 간담회에서 "대한민국은 여러분이 세계 각국에서 성장하고 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환영사에서 "우리는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사상 처음으로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로부터 선진국으로 인정받았다"며 "'추격의 시대'를 넘어서 '추월의 시대'를 열고 있다. 달라진 국제적 위상에 따라 이제 그만큼 커진 책임도 대한민국은 보여줘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인 차세대 대표들은 아시아계에 대한 증오범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재외동포 지원, 한인 차세대 네트워크 강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김 총리는 동포들에 대한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관련 예산과 재외동포 체류국의 지원 확보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세계한인차세대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는 한인 차세대 인재들을 모국으로 초청해 네트워크 구축·협력을 지원하는 연례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세계 각국을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형식으로 지난 7일 시작해 10일까지 진행된다.

chomj@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