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욱일기=전범기' 영어 자막 영상 SNS에 배포
반크, '욱일기=전범기' 영어 자막 영상 SNS에 배포
  • 왕길환
  • 승인 2019.07.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욱일기=전범기' 영어 자막 영상 SNS에 배포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아시아인들에게 욱일기는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전범기"라고 알리는 영어 자막 영상(youtu.be/MXr9PXWCGwo)을 4일 유튜브에 올렸다.

반크는 이 영상을 미국 등 전 세계에 있는 홀로코스트센터 64곳에도 보냈다.

세계인들이 나치 깃발 아래 자행한 홀로코스트와 일본 제국주의가 욱일기를 들고 저지른 제국주의 침략 범죄를 같은 맥락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영어 자막 영상을 제작했다고 반크는 설명했다.

영상은 나치의 상징이었던 하켄크로이츠와 비교하며 욱일기는 '전범기이며 제국주의 과거사'라고 소개한다.

앞서 반크는 일본 외무성이 최근 "욱일기=일본 문화의 일부"라는 억지 주장을 국제사회에 홍보한 것에 대응해 먼저 6분 50초 분량의 한국어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이 영상에 영어 자막을 단 것을 이번에 올린 것이다.

한국어 영상에는 이날 현재 4천314개의 댓글이 달렸다. 대부분 일본 네티즌이 반크와 한국을 비난하는 내용이라고 반크는 전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이 영어 영상을 통해 욱일기 문제를 전 세계인들이 모두 아는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급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많은 네티즌이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퍼뜨려 달라"고 주문했다.

'욱일기=전범기' 영어영상 내용
[유튜브 캡처]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