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미 총격사건 계기 재외국민 안전점검회의 개최
외교부, 미 총격사건 계기 재외국민 안전점검회의 개최
  • 한상용
  • 승인 2021.03.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틀랜타 총격사건 희생자 애도"

외교부, 미 총격사건 계기 재외국민 안전점검회의 개최

"애틀랜타 총격사건 희생자 애도"

애틀랜타 참사 추모 현장서 '연대' 피켓 든 흑인
(애틀랜타=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17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총격 참사 현장인 골드스파 정문 앞에서 한 흑인이 1인 연대 시위를 하고 있다. 2021.3.18 honeybee@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외교부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희생자에 애도를 표했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의를 받고 "애틀랜타 일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희생자분들께 깊은 위로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희생되신 분들 가운데는 한국계도 계신 것으로 확인됐다"며 "우리 정부도 현재 재외동포의 안전을 위해서 높은 관심을 갖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주애틀랜타 총영사관을 중심으로 피해자인 한국계 여성 네 분의 신원을 경찰 당국에 요청했다"며 "현재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희생된 4명이 한국 국적자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외교부는 미국 거주 재외국민의 안전을 위해 이날 오전 해외안전관리기획관 주재로 미국 13개 지역의 총영사 및 부총영사, 영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외국민 안전점검회의를 열었다.

이와 관련, 외교부 당국자는 "사건의 조사과정 등에 대해서 예의 주시하고 있고 동시에 국민과 동포들의 안전에 대해 예방적, 사후적 측면에서 계도나 관련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의용 외교부 장관도 이날 한미 외교·국방장관이 참가한 '2+2회의' 직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번 사건의 희생자에게 애도를 표한 뒤 "우리 정부도 재외 동포의 안전을 위해 높은 관심을 갖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