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한인들도 '램지어 규탄' 청원운동…"논문 철회하라"
미 한인들도 '램지어 규탄' 청원운동…"논문 철회하라"
  • 강건택
  • 승인 2021.02.17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동북부한인회연합회 "왜곡 논문 강력규탄…진정성있는 사과하라"

미 한인들도 '램지어 규탄' 청원운동…"논문 철회하라"

미 동북부한인회연합회 "왜곡 논문 강력규탄…진정성있는 사과하라"

하버드대 교수의 '위안부 논문' 철회를 촉구하는 미 동북부한인연합회의 국제청원
[Change.org 청원페이지 캡처]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한인단체들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로 규정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의 논문 철회를 요구하는 국제 청원운동에 가세했다.

17일(현지시간) 미 동북부 한인회연합회 등에 따르면 연합회는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청원 사이트 '체인지'(change.org)에 청원을 올리고 "램지어 교수의 역사 왜곡 논문을 강력히 규탄하며 해당 논문의 즉각적인 철회와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뉴욕·뉴저지·코네티컷·매사추세츠·델라웨어한인회 등이 참여한 연합회는 하버드대와 가까운 미 동북부 70만 한인을 대표해 이런 내용의 성명을 한글과 영문으로 각각 실었다.

이들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전쟁이라는 엄혹한 시기 여성에 자행된 지독한 인권 유린이자 무자비한 성폭력"이라면서 "결코 왜곡돼서는 안 되는 부정할 수 없는 역사적 진실"이라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온라인 서명을 받아 하버드대 로스쿨과 램지어 교수의 논문을 출간하는 국제법경제리뷰(International Review of Law and Economics)에 각각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도 이달 초 같은 사이트에서 램지어 교수의 논문의 철회를 요구하는 국제 청원을 시작한 바 있다.

1만5천명의 서명을 목표로 진행 중인 반크의 청원에는 이날 오전 현재 1만4천500명 이상이 동참해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firstcircl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