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한글 아름다움 알리는 세종학당 영상 출연
이민호, 한글 아름다움 알리는 세종학당 영상 출연
  • 강성철
  • 승인 2021.01.1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호, 한글 아름다움 알리는 세종학당 영상 출연

세종학당 '한글 아름다움 알리는 영상' 공개…이민호 출연
(서울=연합뉴스) 세종학당재단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사진은 영상에 출연한 재단 홍보대사인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해외에 한국어·한국문화를 알려 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한류스타 이민호가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영상을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재단 홍보대사인 이민호는 영상에서 한글 손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한글의 독창성과 매력을 소개했다.

재단은 세계 76개국 소재 세종학당에서 활동하도록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의 외국어 자막을 넣어 배포했다.

이 씨는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어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다 싶어 참여했다"며 "더 많은 분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을 접하고 한국을 알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가 데뷔 15년째인 이 씨는 '꽃보다 남자' '상속자' '푸른 바다의 전설' 등 모두 19편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 국내와 해외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2019년부터 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상은 재단의 누리집(www.ksif.or.kr)과 재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learnteachkore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학당 '한글 아름다움 알리는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세종학당재단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영상을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영상 속에서 한글 자모 무늬 패션 소품을 착용한 홍보대사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