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영 라오스 코라오 회장, '장보고 한상 어워드' 대상 수상
오세영 라오스 코라오 회장, '장보고 한상 어워드' 대상 수상
  • 강성철
  • 승인 2020.10.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영 라오스 코라오 회장, '장보고 한상 어워드' 대상 수상

장보고글로벌재단, '2020 장보고 한상 시상식'
장보고글로벌재다은 3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20 장보고 한상 시상식'을 열고 오세영 라오스 코라오 그룹 회장을 대상 수상자로 헌정했다. [장보고글로벌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오세영 라오스 코라오 그룹 회장이 '제5회 장보고 한상 어워드' 대상을 받았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과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2020 장보고 한상 시상식'을 열고, 오 회장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오 회장은 라오스에서 자동차 제조·금융·농업 등 업종에 걸쳐 1조8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코라오 그룹을 경영하고 있다.

멕시코 보안솔루션 업체인 오투그룹 오병문(55) 회장은 최우수상인 국회의장상을, 왕청일(80) 일본 미쓰코시토지주식회사 사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각각 받았다.

중국에서 장신구 생산과 인터넷 사업을 하는 박신헌(60) 다롄유승식품유한공사 사장이 산업자원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호주에서 한국식품을 유통하는 정광수(52) 통일무역 사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필리핀에서 선박·해상물류, 부동산, 금융 등 12개 계열사를 운영하는 포스콘그룹 김종팔(57) 회장이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각각 차지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