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서 이주민들 '하하' 축제…화합·행복 한마당
의정부서 이주민들 '하하' 축제…화합·행복 한마당
  • 김도윤
  • 승인 2019.05.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서 이주민들 '하하' 축제…화합·행복 한마당

베트남 남부 전통춤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베트남 출신 여성들이 26일 경기도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다문화 축제 '하하 페스티벌'에서 베트남 남부지방 전통 춤을 공연하고 있다. 2019.5.26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동남아시아 국가 출신 이주민들의 축제 '2019 하하(HaHa) 페스티벌'이 26일 경기도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하하 페스티벌은 '화합'(Harmony)과 '행복'(Happiness)을 의미하는 다문화 축제로 '세계인의 날'(매년 5월 20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올해는 필리핀, 몽골,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 출신 외국인 주민과 노동자가 참여했다.

캄보디아 전통 공작 의상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캄보디아 출신 이주민들이 26일 경기도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다문화 축제 '하하 페스티벌'에서 공작을 표현한 전통 의상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6

이주민들은 면(麵)을 주제로 한 요리대회에 참가해 향수를 느꼈다. 케이팝(K-POP) 가요제에서는 아이돌 못지않은 춤과 노래 실력을 뽐냈다.

의정부시민들도 동남아시아 국가의 전통 의상, 차 음료, 음식, 공연 등 이색 체험을 즐겼다.

축제장 주변에서는 이주민 대상 건강상담, 금융·보험상담 등도 진행됐다.

동남아시아 국가 전통 모자 쓴 내빈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26일 경기도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다문화 축제 '하하 페스티벌'에서 내빈들이 동남아시아 국가 전통 모자를 쓰고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2019.5.26

kyoo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