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재외동포 안전·생계 걱정 커…세심히 살필 것"
정총리 "재외동포 안전·생계 걱정 커…세심히 살필 것"
  • 박경준
  • 승인 2020.10.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인의 날 메시지…"위기 때마다 준 도움의 손길에 감사"

정총리 "재외동포 안전·생계 걱정 커…세심히 살필 것"

세계한인의 날 메시지…"위기 때마다 준 도움의 손길에 감사"

축사하는 정세균 총리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5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30주년 기념세미나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0.10.5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5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상황에서 재외동포 한 분 한 분의 현지사회 적응과 권익 신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세계한인의 날인 이날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가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위기에 처한 가운데 재외동포 여러분의 안전과 생계 역시 참으로 걱정이 크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정부는 해외의 봉쇄국면 속에서도 재외동포 여러분의 안전한 귀국과 현지 복귀 지원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재외동포 확진자에 대한 의료지원과 기업인의 원활한 경제활동 지원에도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정부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재외동포 여러분을 보다 세심하게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또 "재외동포 여러분은 현지 사회에 기여해 튼튼히 뿌리 내렸고 거주국과의 가교 역할도 훌륭히 수행했다"며 "이역만리에서도 대한민국이 위기를 겪을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이어 미군장교로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김영옥 대령의 이름을 따 만들어진 미국 캘리포니아의 '김영옥 대령 기념 고속도로'를 언급하며 "제2, 제3의 김영옥으로 활약하실 여러분을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