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국제 어린이 마라톤' 참가자 선착순 모집
세이브더칠드런, '국제 어린이 마라톤'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양태삼
  • 승인 2020.09.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탓에 비대면 방식 '언택트 4.2195㎞ 달리기'로 진행

 

세이브더칠드런, '국제 어린이 마라톤' 참가자 선착순 모집

코로나19 탓에 비대면 방식 '언택트 4.2195㎞ 달리기'로 진행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국제구호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7일부터 홈페이지(https://www.sc.or.kr/marathon)에서 '2020 국제 어린이 마라톤' 참가자 1만1천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만 18세 미만 아동을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올해로 10회째인 국제 어린이 마라톤은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5세 미만 영유아가 질병으로 숨지는 것을 막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종전에는 아동이 야외에서 4.2195km의 미니코스를 뛰었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생활속 거리 두기 차원에서 비대면 형식의 '런택트'(Run + untact)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런택트 마라톤은 각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뛴 후 온라인으로 개별 인증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2020 세이브더칠드런 국제 어린이 마라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1㎞마다 전해지는 휴대폰 알림과 기념품으로 제공되는 포토 카드를 이용해 저체온증과 교육소외, 영양실조, 말라리아 등을 주제로 한 체험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행사 진행 기간 대구와 대전, 전주에는 별도의 포토존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 배 번호와 포토 미션 카드, 티셔츠, 힙 색 가방, 완주 기념 메달 등 각종 기념품을 보내준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연합뉴스, 전주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 국제 어린이 마라톤 후원에는 육육걸즈와 연합뉴스TV, 전주일보, 대구MBC, 대전MBC, 부산MBC, 전주MBC,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참여한다. 문의는 ☎ 02-6911-5588.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 포스터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tsy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