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단, 방글라데시 간호인력·취약계층에 40만 달러 지원
국제협력단, 방글라데시 간호인력·취약계층에 40만 달러 지원
  • 강성철
  • 승인 2020.07.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협력단, 방글라데시 간호인력·취약계층에 40만 달러 지원

코이카, 방글라데시에 코로나19 대응 물품 지원
27일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 소재 사베르 후세인 초더리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의료물품 기증식. 좌측부터 샤리풀 방글라데시 간호전문대학 교수,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사베르 후세인 국회의원, 도영아 코이카 방글라데시 사무소장, 압둘 하이 간호청 국장. [코이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의 간호 인력과 취약계층에 40만달러(4억8천만원)어치의 의료품·식료품 등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방글라데시는 현재 누적 확진자가 아시아 국가 가운데 여섯 번째로 많은 22만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간호사 900명 등 3천여명의 의료인력도 감염돼 의료인 보호가 시급한 상황이다.

코이카는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해 다카에 방글라데시 유일의 간호전문대학원을 설립해 간호사 양성 노하우와 교원 육성을 지원해왔다.

대학원과 졸업생 등에 35만 달러어치의 코로나19 대응 물품을 지원하고 인근 묵다 지역 취약계층에 5만달러어치의 쌀 등 식료품과 소독제·항균 비누를 배포했다.

코이카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방글라데시 주요 병원에 집중치료시설 구축을 돕는 한편 글로벌 협력의사들이 온라인 강의를 하도록 하는 등 대응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코이카, 방글라데시 취약계층에 식료품 지원
도영아 코이카 방글라데시 사무소장이 27일 수다 다카의 묵다지역 커뮤니티에 식량 패키지를 나눠주고 있다. [코이카 제공]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