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호주 정부에 임시체류자 지원 촉구
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호주 정부에 임시체류자 지원 촉구
  • 왕길환
  • 승인 2020.04.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호주 정부에 임시체류자 지원 촉구

호주 정부에 임시체류자를 지원하라고 촉구하는 국제청원
[체인지닷오아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시아태평양 지역회의(부의장 이숙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심각한 어려움에 빠진 한국 출신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워홀러)와 유학생 등 임시체류자를 지원해줄 것을 호주 정부에 촉구했다.

호주 정부는 자국 시민과 영주권자들만을 위한 코로나 19 부양책을 최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대부분 워홀러와 유학생을 고용한 한인사회 자영업자들은 정부의 1천300억 달러 규모의 고용 유지 지원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노동자 600만명에게 2주에 1천500달러의 임금 보조금을 지급하는 혜택이다.

이숙진 부의장은 22일 "코로나19로 비자 종류나 국적, 인종에 상관없이 체류 지역내 모든 사람이 피해를 겪고 있다는 명백한 사실을 고려하면 포괄적 피해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임시체류자들에 호주 정부 차원의 지원이 이뤄져야 동포사회의 경제도 회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동포사회 대표들로 구성된 민주평통이 고국 출신의 청년들에게 호주 정부 차원의 제도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이날부터 지원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전국 비상 내각회의를 비롯해 주요 연방 상·하원 의원들에게 탄원서를 발송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청원 사이트인 '체인지닷오아르지'(http://chng.it/VNszVPCT)에 국제 청원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호주 정부 고용 유지 지원, 임시 비자 소지자에게도 확대하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성실한 납세자로서 엄연히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임시 비자 소지자들도 복지정책에 있어 차별 없이 동등한 혜택을 받아야 한다"는 내용이 들어 있다.

지역회의는 호주 내의 임시 체류자들 가운데 서남아시아 지역 등 아태 지역 출신들이 많은 만큼 다른 국가 단체들과도 공조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캠페인에는 민주평통 호주협의회(회장 형주백)과 대양주한인총연합회(회장 백승국), 시드니 한인회(회장 윤광홍) 등 동포사회의 주요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