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단체, 미국 의료진에게 마스크 1만장 기부
미주 한인단체, 미국 의료진에게 마스크 1만장 기부
  • 정윤섭
  • 승인 2020.04.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LA 병원 "마스크 보내줘 눈물 나올 정도로 감사"

미주 한인단체, 미국 의료진에게 마스크 1만장 기부

UCLA 병원 "마스크 보내줘 눈물 나올 정도로 감사"

미주 한인단체, 미 의료진에 마스크 1만장 기부
[미주민주참여포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주 지역 한인들이 성금을 모아 마련한 의료용 마스크 1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미국 의료진에게 차례로 전달될 예정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본부를 둔 한인단체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대표 최광철)은 20일(현지시간) LA와 뉴욕, 시애틀 현지 병원에 의료용 마스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인 동포들이 한 푼 두 푼 모아 마련한 마스크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산업안전보건연구원(NIOSH)이 인증한 N95 마스크 1만장으로, 시가 30만달러(3억7천만원)에 달한다.

미주민주참여포럼은 이날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병원에 N95 마스크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LA 흑인거주 지역 병원, 한인타운 병원 등에 마스크를 차례로 기부한다.

또 뉴욕과 시애틀의 경우 한인 동포들이 현지 사정을 고려해 선정한 병원에 마스크를 추가로 전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미주민주참여포럼은 별도로 기부받은 일반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도 미국 현지 소외지역의 중소병원과 경찰서, 소방서 등에 보낼 계획이다.

최광철 대표는 UCLA 병원 마스크 전달식에서 "어려울 때 콩 한 쪽도 나눠 먹는 마음으로 십시일반 모인 한국인의 작은 정성을 미 의료진에게 보낸다"고 밝혔다.

UCLA 병원의 페드라 저라브치 지역협력 디렉터는 "의료진에게 지금 즉시 필요한 마스크를 보내줘 눈물이 나올 정도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jamin74@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