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음악가 참여한 '코로나19 위로' 앨범 나온다
세계적 음악가 참여한 '코로나19 위로' 앨범 나온다
  • 왕길환
  • 승인 2020.04.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음악가 참여한 '코로나19 위로' 앨범 나온다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신음하는 지구촌 가족들을 격려하는 앨범 'Alone Together'(따로 또 같이)를 제작해 이달 중순 내놓는다.

미국의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데이비드 라이언 해리스, 연주자이자 프로듀서인 루이 푸턴, 드러머이자 작곡가인 테렌스 F. 클라크,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인 니키 플로레스,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의 '키보디스트의 신성' 아노말리, 뉴질랜드의 싱어송라이터 에밀리 C. 브라우닝 등 13명이 참여했다.

9일 인스타그램(@alonetogetheralbum)에 따르면, 세계 독립 음악가와 아티스트들의 협업 앨범은 17일 발표된다.

한인 음악가로는 유일하게 앨범 작업에 참여한 나에스더 씨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국제 통화에서 "세계인들이 코로나 19를 이겨내느라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음악가들이 각자의 재능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미국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음악 프로듀서이자 키보디스트인 나 씨는 지난해 말 가수인 윌로우 스미스, 그의 오빠인 제이든 스미스와 미국, 캐나다 순회 연주를 했고, 그래미상 8회 수상자인 하비 메이슨 2세와도 작업한 바 있다.

나 PD는 "앨범 수익금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 19 연대 대응 기금으로 기부된다"며 "이번 작업에 참여해 세계인들을 격려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따로 또같이' 앨범 참여 음악가들
사진 위 왼쪽부터 데이비드 라이언 해리스, 니키 플로레스, 루이 푸턴, 아노말리, 테렌스 F. 클라크, 나에스더. [출처:각 음악가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재배포 금지]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