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韓코로나 효율 대처 노력 알리는 영문사이트 개설
반크, 韓코로나 효율 대처 노력 알리는 영문사이트 개설
  • 왕길환
  • 승인 2020.03.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韓코로나 효율 대처 노력 알리는 영문사이트 개설

한국 코로나19 대처 노력알리는 영문사이트
[반크 개설 사이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대처 과정과 그 노력을 전 세계에 바르게 알리는 영문 사이트(covid19.prkorea.com/english)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는 코로나 19와 싸우고 있다. 한국하고 같이 갈래?'라는 제목의 이 사이트는 코로나 19 탓에 유럽과 북미주, 중동·아프리카 등지에서 확산되고 있는 한국인 혐오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작됐다.

사이트에는 한국의 빠르고 과학적인 검진과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내세워 코로나 19에 대처하고 있는 상황 등을 상세하게 담았다.

또 NBC, 로이터, CNN, BBC 등 해외 방송과 언론, 전문가 등이 "한국의 코로나 19 검사 건수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한 내용, '드라이브 스루'를 활용한 검진 방식 등도 소개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한국은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 한국인 '혐오'를 '인류를 위해 앞장서서 싸우는 친구'로 변화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반크는 영문 사이트를 페이스북 등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적극 알릴 계획이다.

한국인의 코로나 19 대응을 소개하는 영어 영상도 곧 유튜브에 올릴 예정이다. 15일 유튜브에 올려 닷새 만에 4천200여 명이 시청한 '이 나라는 코로나 19를 이길 것입니다. 당신은 이 나라와 함께하시겠습니까'라는 제목의 한국어 영상(www.youtube.com/watch?v=Jown79E3uCI)에 영어 자막을 넣은 영상이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