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제주대-JDC, 신남방·신북방 한국어 교육 역량 강화 MOU
KF-제주대-JDC, 신남방·신북방 한국어 교육 역량 강화 MOU
  • 강성철
  • 승인 2020.03.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제주대-JDC, 신남방·신북방 한국어 교육 역량 강화 MOU

KF-제주대-JDC 신남방·신북방 한국어 교육 MOU
KF는 18일 오후 제주대 회의실에서 제주대·JDC와 '신남방·신북방 한국어교육자 집중 연수사업'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근 KF 이사장, 송석언 제주대 총장, 문대림 JDC 이사장 [KF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제주대·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18일 제주대에서 '신남방·신북방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 집중 연수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도,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10개국에서 급증하는 한국어 교육 수요에 비해 현저히 부족한 현지 한국어 교원 수를 늘리고 실력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3개 기관은 10개국 30개 대학의 한국(어)학과 주니어 강사나 학부·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중급 이상의 한국어를 구사하는 30명을 선발해 6월부터 12월까지 초청 연수를 한다.

연수생은 제주대에서 중·고급 한국어, 한국학, 한국어 교수법을 배우고 한국문화 체험, 제주대 학생과의 교류, 제주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 답사 등에 나선다.

이근 KF이사장은 "3개 기관 협업이 해외 한국어 교육 전문가 양성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국제 교류 도시 제주를 중심으로 해외 한국어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