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세계 한류팬에 韓문화유산 알리는 영상 제작
반크, 세계 한류팬에 韓문화유산 알리는 영상 제작
  • 왕길환
  • 승인 2020.01.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크, 세계 한류팬에 韓문화유산 알리는 영상 제작

한국 문화유산을 알리는 영상의 한 장면
[유튜브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전 세계 한류팬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 인쇄본 직지심체요절(직지) 등 한국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영상(https://youtu.be/WSfy_3LXf-s)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고려시대 방탄소년단(BTS)! 직지를 세계에 알리는 한국 문화유산 홍보대사'라는 제목의 영상은 6분 41초 분량으로, 고조선시대부터 일제 강점기까지 시대별로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한다.

영상물은 세계 구석기 역사를 새로 쓴 유물 '주먹도끼'를 비롯해 청동거울 '고조선 잔무늬 거울', 고구려시대 당시 철갑 기병 '고구려 개마무사', 서양보다 1천년 앞선 기술로 제작된 향로 '백제 금동대향로', 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 목판 인쇄물 '신라 무구정광대다라니경' 등을 담고 있다.

동아시아 최고의 문화유산 '고려 팔만대장경', 세계 최초의 함포 해전을 승리로 이끈 무기 '고려 수군 함포', 15세기 전 세계지도 '조선 혼일강리역대국지도', 200만명이 참가한 독립운동 '일제 강점기 3·1 운동' 등도 홍보하고 있다.

반크는 이 영상을 재외동포와 각국 유학생에게 배포하고, 곧 영어 영상도 만들어 한류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에게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