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유명 패션스쿨 日욱일기 사진 삭제…"한국인에 진심 사과"
英 유명 패션스쿨 日욱일기 사진 삭제…"한국인에 진심 사과"
  • 왕길환
  • 승인 2020.01.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유명 패션스쿨 日욱일기 사진 삭제…"한국인에 진심 사과"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이 인스타에 올렸던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스쿨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현지시간으로 2일 "우리의 일본 욱일기 전시 사진으로 상처를 입은 한국인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 패션 스쿨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지난해 12월 12일에 게시했던 패션브랜드 '빈앤드오미'의 욱일기 이미지 관련 전시 글을 내렸다. 우리는 한국 사회에 부정적 함축이 담긴 욱일기 의상 전시 사진으로 야기된 우발적 행위(inadvertent offence)를 사과한다"고 전했다.

이 패션 스쿨은 같은 내용의 사과문을 인스타그램과 욱일기 사진을 처음 발견해 시정 요청을 받았던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에도 전달했다.

앞서 빈앤드오미는 12월 31일 반크와 한국 네티즌의 항의와 시정 요청에 해당 사진을 인스타그램에서 삭제한 바 있다.

구독자 10만900여명을 갖고 있는 이 패션스쿨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lcflondon_/)은작년 12월 12일(현지시간) 패션쇼에서 한 모델이 욱일기 문양의 의상을 입은 사진을 올렸다. 반크는 30일 이를 발견하고 항의와 함께 시정을 요청했고, 네티즌들의 동참도 이어졌다.

이 스쿨은 런던예술대(UAL)에 소속된 6개의 칼리지 중 하나다. 2017년 온라인 미디어 '패셔니스타'가 선정한 '월드 베스트 패션 스쿨 25'에서 3위를 차지했다.

런던 오브 칼리지의 시정후(왼쪽)와 시정전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캡처]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