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오케스트라 창단…단원 20명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오케스트라 창단…단원 20명 모집
  • 류일형
  • 승인 2019.12.3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오케스트라 창단…단원 20명 모집

(서울=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자녀 음악 인재 발굴과 음악교육 지원을 위해 새해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8~16세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20명을 내년 1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 교육, 문화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다문화 자녀의 음악 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교육을 지원하며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하트-하트 재단이 함께 한다.

신청대상은 악기 연주 경험 1년 이상의 8~16세 다문화 자녀다.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서류전형과 실기전형으로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현악기 연주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한다.

단원에게는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와 전공자로부터 일대일 악기 교육, 파트별 레슨, 그룹 레슨은 물론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발표회와 연주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비·공연 준비비 등 비용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선발한 장학생이 지원할 때 우대 혜택을 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어린이 합창단 등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에 재능을 가진 다문화 학생의 성장에 기여했다"며 "다문화 자녀가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음악적 특기와 재능을 발굴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하트-하트재단 ☎02)430-2000

ryu62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