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아이돌 백호·청하, 한양도성 홍보영상 제작
서경덕 교수-아이돌 백호·청하, 한양도성 홍보영상 제작
  • 왕길환
  • 승인 2019.12.2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아이돌 백호·청하, 한양도성 홍보영상 제작

한양도성 영어 영상의 첫 장면과 내래이션 재능기부한 백호(위)와 청하
[서경덕 교수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국 홍보 활동을 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아이돌 뉴이스트 백호와 가수 청하와 함께 서울의 대표 관광지인 '한양도성'(漢陽都城)을 세계에 알리는 영어판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한양도성은 1396년 태조 이성계가 조선(朝鮮)을 건국해 수도를 한양으로 옮긴 뒤 궁궐과 도시를 지키기 위해 쌓은 성을 말한다. 성벽을 비롯해 숭례문, 흥인문, 돈의문, 숙청문 등을 포함한다.

서 교수가 기획한 영상은 백호의 음성으로 듣고 보는 '한양도성, 600년 서울의 역사를 만나다'(https://youtu.be/ot9ZWjZDq94)와 청하의 내래이션으로 제작된 '한양도성에서 즐기는 도심 속 시간여행'(https://youtu.be/9n6mFyxbcME) 등 2편이다.

1편에서는 한양도성 역사적 가치와 시기별 축성 방식, 복원 과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2편에서는 북촌, 동대문, 서울로 등 한양도성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주요 명소를 안내한다.

서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한 나라의 수도 안에 이런 규모의 도성이 남아 있는 곳은 거의 없다. 이런 서울만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영상 2편을 다양한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로 세계에 퍼뜨리겠다"고 말했다.

서울관광재단이 영상제작을 후원했다.

가수 청하(왼쪽)와 뉴이스트 백호
[서경덕 교수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