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이정현, 진해 앞바다 이순신 장군 홍보영상 제작
서경덕·이정현, 진해 앞바다 이순신 장군 홍보영상 제작
  • 강성철
  • 승인 2019.12.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이정현, 진해 앞바다 이순신 장군 홍보영상 제작

진해 이순신 영상의 주요 장면
서경덕·이정현이 제작한 진해에 있는 충무공 이순신의 흔적 영상. [서경덕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배우 이정현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임진왜란의 영웅 충무공 이순신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에 나섰다.

이순신 서거일인 15일(음력 11월 19일)에 맞춰 공개한 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EdyT2QltGEA)와 영어(https://youtu.be/74M1_2r72uk) 등 2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졌다.

서 교수가 기획하고, 창원시가 후원한 4분 30초 분량의 영상에 이정현은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했다.

영상에서는 이순신이 해전에서 승리했던 역사를 조명하고 진해(현재 창원시 진해구)의 이순신 흔적을 상세히 소개한다.

서 교수는 "한산도 대첩과 노량해전 등은 네티즌들이 많이 알지만 진해 앞바다에서의 이순신 업적이 잘 알려지지 않아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순신 영화 '명량'에 출연했던 이 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적 영웅인 이순신의 업적을 소개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올해 초 배우 안성기·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가·독립운동 유적지 소개 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도시별 '다크투어'(잔혹한 참상이 벌어졌던 역사적 장소를 돌아보는 관광)를 널리 알리고 있다.

진해의 충무공 이순신 영상에 재능 기부한 이정현
배우 이정현은 서경덕 교수가 기획한 진해 이순신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했다. [서경덕 제공]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