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개막…74개국 800여명 참가(종합)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개막…74개국 800여명 참가(종합)
  • 왕길환
  • 승인 2019.04.2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중소기업·청년 해외진출 모색하며 상생발전 도출
연합뉴스·강원도 공동주최…산불피해 돕기 성금도 모아 전달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개막…74개국 800여명 참가(종합)

강원지역 중소기업·청년 해외진출 모색하며 상생발전 도출

연합뉴스·강원도 공동주최…산불피해 돕기 성금도 모아 전달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 개회식 장면
(정선=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23일 오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개회식에 참가한 월드옥타 회원들이 하용화 회장의 개회사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2019.4.23. ghwang@yna.co.kr

(정선=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회장 하용화)가 개최하는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가 23일 오후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막을 올렸다.

강원도 내 18개 시·군에 있는 중소기업과 도내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자리로,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강원도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성학 이사장, 남기학 수석부회장 등 집행부와 조병태·이영현·서진형·천용수·권병하·김우재·박기출 명예회장, 각국 지회장 등 월드옥타 회원 800여 명과 강원도 내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천200여명이 참석했다.

개회사 하는 하용화 회장
[월드옥타 제공]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개회사에서 "전 세계 우수한 한인 대표자들이 경제적 이익을 얻는 네트워크를 만들며 강원도와 대한민국도 함께 발전하도록 월드옥타가 돕겠다"며 "강원도와 우리가 만나 평화와 번영의 100년을 함께하자"고 제의했다.

그러면서 "재능있는 청년들이 일할 곳이 없어 절망할 때 우리 월드옥타가 힘을 보태야 한다"며 "우리는 올해 200명의 목표를 넘어 300명을 해외에 취업시키려 한다"고 밝혔다.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은 환영사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 주셨으면 한다. 일자리가 없어 애태우는 청년들이 해외에서 취업이나 창업을 하는 데에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동포 경제인 여러분의 도움과 조언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런 연계와 교류를 통해 국내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도 해외 진출에 필요한 거점 및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환영사하는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
(정선=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3일 오후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월드옥타)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에서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19.4.23. yangdoo@yna.co.kr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를 찾아준 한인경제인들을 열렬히 환영한다"며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한 여러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국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고 치하했다.

김정훈 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대표의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 류태호 태백시장, 최승준 정선군수도 축사를 통해 이번 세계대표자대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각각 영상메시지와 축전을 전달해 대회를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하용화 회장이 최문순 지사에게 강원도 산불피해를 돕기 위한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

개회식에서는 김순원(미국 애틀랜타), 김종환(미얀마 양곤), 최용재(태국 방콕), 명세봉(파라과이 시우다드 델 에스테), 신현국(중국 선전) 지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개회식
(정선=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3일 오후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월드옥타)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 개회식에서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최문순 강원도지사(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4.23 yangdoo@yna.co.kr

이날 개회식에는 오제세·이상민·백재현·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영수 CJ그룹 고문, 김종춘 코트라 부사장, 월드옥타 고문인 안경률·이규택·신현태 전 의원, 정기영 국민은행 전무 등도 함께했다.

강원지역에서는 한규호 횡성군수, 최명서 영월군수 등 단체장과 18개 시·군 관계자가 함께했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25일에는 강원지역 청년 해외 취업 실무자 간담회, 해외취업자 선호지역 설명회, 강원도 투자환경 및 주력상품 소개, 폐회식, 연합뉴스 사장 주최 만찬 등이 진행된다.

성황 이룬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정선=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3일 오후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월드옥타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 등록 데스크가 참가자들로 붐비고 있다. 2019.4.23. yangdoo@yna.co.kr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