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스민 "다문화 이슈화 안되고 정책 변화도 없어…제가 할 것"
이자스민 "다문화 이슈화 안되고 정책 변화도 없어…제가 할 것"
  • 서혜림
  • 승인 2019.11.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자스민 "다문화 이슈화 안되고 정책 변화도 없어…제가 할 것"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정의당에 입당한 이자스민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은 11일 "(다문화 정책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이 좋지는 않아 아무리 좋은 정책을 내놓아도 펼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 19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고충에 대해 "다문화 정책이라는 것이 굉장히 새로운 것이다 보니 대한민국에선 많이 어려웠던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지역 의원님한테 말씀하시라고 이야기를 했는데도 그냥 '이자스민 의원에게 가라'고 하기도 했다"며 "혼자 움직여야 하는 그런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블로그에) 악플이 너무 많아서 마음에 상처를 받고 간다(는 분들이 계셨다)"며 "그래서 블로그의 댓글 기능을 없애기도 했다"고도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의정활동 후) 4년 동안 굉장히 조용하게 살았는데 다문화와 이주민에 대한 이야기가 이슈화하지 않았고, 그렇다 보니 아무런 정책 변화가 없었다"며 "아무도 이야기를 안 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간다는 느낌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심상정 대표가 '네가 하는 일을 같이하고 싶다'고 했다. 혼자 두지 않고 같이 가겠다고 약속했다. 가장 좋은 것은 그것"이라고 말했다.

 

 

 

 

 

질문 답하는 이자스민 전 의원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9대 국회 당시 자유한국당의 전신 새누리당에서 활동한 이자스민 전 의원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입당식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1 yatoya@yna.co.kr

 

hrseo@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