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 이해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 이해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 류일형
  • 승인 2019.10.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 이해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연합뉴스=서울) 류일형 기자 =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청소년의 다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청소년용 다문화 이해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인 무빙툰 형식의 이야기 6편과 티저영상 1편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대상 다문화이해교육 온라인 콘텐츠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

영상은 각 2분 30초 내외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특징을 갖고 있는 주인공들이 교실을 배경으로 함께 생활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짧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고 있다.

마지막 티저영상은 다문화 랩송인 '다르지 않아' 뮤직비디오다. 외모나 문화적 배경에 상관없이 모두 서로의 다리가 되고 마음을 이어가는 존재임을 노래로 전달한다.

다문화가족 자녀인 작곡가 호세(Jose)가 작곡·편곡을 담당했고, 아이돌 그룹 '힌트' 소속의 가수 '나엘'이 딤 소울(Dim.soul)과 함께 노래를 선보였다.

각 영상 마지막에는 청소년들이 영상을 시청한 뒤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고 논의해볼 내용이 마련돼 있어 다문화 이해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다문화 청소년의 진학·진로 안내를 위한 온라인 교육 정보 4편의 영상도 선보였다.

전체 영상을 다누리 배움터(www.danurischo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영 이사장은 "다문화가족의 거주가 장기화하는 추세인 만큼 상당수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에서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다문화를 적극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yu62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